맥(Mac) 이미지나 사진을 스페이스와 방향키로 편하게 보기

• 애플‚ 그리고 맥(Mac) 라이프 • 맥 :: MAC/Mac OS X  • 아이폰/아이패드/iOS/OS X/Mac •

맥(Mac) OS X (레오파드, 스노우레오파드, 라이언, 마운틴 라이언 포함)에서 이미지 혹은 사진파일을 보기 위해서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프리뷰로 미리보기 기능을 이용하거나 'iPhoto'를 사용해서 보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보게되면 불편한점이 있습니다. 

바로, 연속해서 사진이나 이미지를 볼 경우인데요. 

'iPhoto' 같은 앱을 실행하자니 너무 무겁고, 미리보기를 이용하자니 다음 그림이 연속해서 볼 수 없었을 것입니다. 의외로 이러한 동작을 많은 분들이 원하지만 손쉽게 이미지나 사진을 '스페이스' 키와 '방향키' 를 이용해서 연속으로 손쉽고 빠르게 확인하거나 볼 수 있다는 것을 잘 모르시더군요.

맥(Mac) OS X 에서 사진 편하게 연속 보기


위와 같이 간략하게 '미리보기' 창에서 해당 그림이나 사진을 보기 위해서는,

1. 폴더에서 보기 원하는 사진만 선택(전체선택:Cammand + 'a', 하나씩선택 : Command + '해당파일 클릭')
2. 선택이 끝나면 'SPACE' 키를 눌러줌
3. 위의 이미지와 같이 간략한 미리보기로 그림창이 열리면서 사진이 보임
4. 화살표 키를 눌러주면 로테이션 되면서 선택한 이미지 파일을 연속적으로 볼 수 있음

이 때,

파인더에서 보기 옵션이 리스트형일 경우에는 위아래 화살표를, 바둑판모양(행렬형)의 보기옵션일 경우에는 좌우화살표를 움직여주면 이전과 다음 이미지를 보여주게 됩니다.

'스페이스' 키는 맥(Mac) OS에 있어서 공통적으로 파일이나 폴더가 선택되어진 상태에서 눌러주면, 해당 정보나 간략한 미리보기로 내용을 보여주거나 표시해줍니다. 즉, 이미지나 사진을 경우에는 간략한 프리뷰를, 폴더일 경우에는 간략한 폴더의 정보를, 문서(Pdf) 파일일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살포시 표시해 줍니다. 여러모로 알아두면 간략한 작업시에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 유용한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글 제목  :  

맥(Mac) 이미지나 사진을 스페이스와 방향키로 편하게 보기

글 카테고리  :   맥 :: MAC/Mac OS X
글쓴이  :   ZO
관련문의  :   GUEST BOOK 또는 이메일( zosolution@hanmail.net )
  • 김준영 2012.05.15 23:17 ADDR 수정/삭제 답글

    Space 미리보기 기능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중 하나입니다.
    로딩속도가 어찌나 빠른지~ PDf 자료를 미리보기로만 본 기억도 있네요.
    참, 동영상도 Mp4 확장자일 경우는
    미리보기로 재생시켜 주더군요~

    • BlogIcon ZO 2012.05.16 00:39 신고 수정/삭제

      저 역시 둘러 볼 경우 미리보기로 종종 보고 있습니다.
      속도는 역시 빨라서 좋아요. ^^

      네, 맞아요. mp4는 미리보기 재생도 가능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