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라우드(iCloud) 캘린더 시간대 맥(Mac) 또는 아이폰과 맞추기

• 애플‚ 그리고 맥(Mac) 라이프 • 맥 :: MAC/Mac OS X  • 아이폰/아이패드/iOS/OS X/Mac •

애플의 아이클라우드(iCloud)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애플 기기(맥, 아이폰, 아이패드)간에 캘린더, 연락처, 책갈피, 사진, iWork 문서들의 동기화 및 푸시 싱크가 실시간으로 가능해 졌습니다. 

제일 편한 것이 아이폰 캘린더와 맥 캘린더 iCal에서 일정 또는 이벤트를 변경하거나 입력하면 바로 서로 변경된 사항이 반영되어 보인다는 점입니다. 맥 웹브라우저 사파리(Safari) 책갈피의 경우도 바로 동기화가 되기 때문에 예전에 포맷을 하거나 다른 기기에서 웹서핑을 할 경우 같은 즐겨찾기(책갈피)를 백업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 줍니다. 

애플의 아이클라우드(iCloud)는 iCloud.com 으로 접속하면 큼직한 Mail, 연락처, 캘린더, 나의 iPhone 찾기, iWork 아이콘이 5개 나타납니다. 여기서, 아이클라우드 웹 캘린더로 접속해서 사용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처음 접속해서 아이클라우드 웹 캘린더를 열어보면 시간대 설정이 아이폰 또는 맥의 캘린더(iCal)의 시간과 맞지 않습니다.

바로, iCloud 웹 캘린더의 경우는 태평양 표준시로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아이폰 또는 맥과 같은 시간대를 설정해 주어야 하는데요. 아래와 같이 iCloud.com 에 접속해서 로그인 후 첫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자신의 계정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아이클라우드 로그인 후 첫 화면의 우측 상단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시간대' 를 클릭하고 우측의 지도 시간대 설정에서 위와 같이 '대한민국, 서울' 을 선택해 줍니다. 이렇게, 시간대를 대한민국, 서울로 설정을 완료하면 이제 맥이나 아이폰(iPhone)에서와 같이 똑같은 시간대로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애플 아이클라우드(iCloud) 웹 캘린더 시간대 설정과 관련된 팁(Tip)이였습니다.

글 제목  :  

아이클라우드(iCloud) 캘린더 시간대 맥(Mac) 또는 아이폰과 맞추기

글 카테고리  :   맥 :: MAC/Mac OS X
글쓴이  :   ZO
관련문의  :   GUEST BOOK 또는 이메일( zosolution@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