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on Recovery Disk Assistant (USB 복구 디스크 만들기)

• 애플‚ 그리고 맥(Mac) 라이프 • 맥 :: MAC/Mac OS X  • 아이폰/아이패드/iOS/OS X/Mac •

애플 맥(Mac) OS X Lion 버전에서는 하드디스크의 복구영역을 따로 설정하고 그 안에 복구관련한 내용들을 담아 놓고, 부팅시 옵션으로 접근이 가능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해서 하드디스크의 교체나 관련 복구디스크 영역이 훼손된 경우 등에 상당한 불편이 따르고 인터넷 환경을 접속하여 해결해야 하는 불편함을 초래하게 되는데요.


여기서, 애플에서는 라이언과 관련한 복구 USB 디스크를 제작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TOOL, Lion Recovery Disk Assistant)을 제작 배포하고 있습니다. 

Lion 에서  USB 복구 디스크를 만드는 방법은 이 툴의 보급으로 의외로 아주 간단해 졌습니다. 아래에 그 과정을 복구 디스크제작 툴 다운로드에서 설치까지 과정을 설명합니다. 참고하세요. 

1. 먼저 아래의 애플(Apple) 홈페이지에서 툴(Lion Recovery Disk Assistant)을 다운로드


2. 복구 디스크로 만들 USB를 컴퓨터에 연결

3.  Lion Recovery Disk Assistant 을 실행



4. 설치 완료 및 종료

이렇게 만들어진 USB 복구 디스크를 통해서 라이언을 재 다운로드 설치를 하거나 디스크 유틸리티, 혹은 타임머신으로 백업 해 놓은 설정을 그대로 다시금 시스템에 설치 및 되살릴 수 있습니다. 이 USB 복구 드라이브를 사용할 때는 컴퓨터에 연결한 상태로 시스템을 재부팅하거나 전원을 켜면서 키보드의 'Option' 키를 살포시 누르고 있으면 해당 설정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글 제목  :  

Lion Recovery Disk Assistant (USB 복구 디스크 만들기)

글 카테고리  :   맥 :: MAC/Mac OS X
글쓴이  :   ZO
관련문의  :   GUEST BOOK 또는 이메일( zosolution@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