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활성상태보기에서 cpu 점유율, 메모리 관리 모니터링 팁

• 애플‚ 그리고 맥(Mac) 라이프 • 맥 :: MAC/Mac OS X  • 아이폰/아이패드/iOS/OS X/Mac •

맥 유틸리티의 유용한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활성상태보기' 입니다. 맥 시스템의 각종 프로세스 및 메모리는 물론 네트워크와 cpu 등의 시스템 자원에 대한 모니터링이 가능한데요.

맥에서 활성상태보기를 실행하면 독에 아이콘으로 관련 아이콘이 나오는데요. 이 아이콘이 간단한 마우스클릭으로 여러가지 설정 모양으로 시스템을 모니터링하는 그래프 혹은 상태를 보여주게 변경가능합니다.

먼저, 애플리케이션 > 유틸리티 폴더의 '활성상태보기' 를 실행합니다. 

다음으로 독(Dock) 에서 활성상태보기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해서 메뉴를 띄웁니다. 아래와 같이 팝업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맥 활성 상태 보기


맥 활성상태보기 팝업메뉴에서 'Dock 아이콘' 우측 팝업메뉴를 보면 여러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cpu사용보기, cpu 히스토리 보기, 네트워크 사용보기, 디스크활성 보기, 메모리 사용 보기, 응용프로그램 아이콘 보기 이렇게 총 6개의 메뉴확인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선택하는데로 맥 바탕화면의 활성상태보기 아이콘이 변경이 되어 각 상태를 알리는 실시간 모니터링 아이콘으로 변경됩니다.

맥 활성상태보기 cpu 사용 보기 팁


위의 바 4개가 있는 아이콘은 활성상태보기 아이콘의 cpu 사용 보기 옵션을 체크한 경우입니다. 코어 4개의 상태를 사용률에 따라서 정확하게 실시간으로 바로 표시해 줍니다. 

맥 활성상태보기 메모리 사용 보기


위의 원 아이콘은 많이들 보셨죠? 바로 활성상태보기 윈도우에서 메모리 사용 보기를 클릭할 경우 보게 되는데요. 이 역시 독 아이콘 팝업 메뉴에서 'cpu 사용 보기' 를 체크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실시간으로 메모리 사용량 및 상태를 알려주는 실시간 모니터링 활성상태보기 아이콘이 됩니다.

어떤가요? 아주 유용한 맥에서 기본으로 있는 '활성상태보기' 아이콘의 cpu 및 메모리, 네트워크의 모니터링이 가능한 실시간 아이콘으로의 변신. 소소하지만 매우 유용한 팁입니다. 맥 시스템의 자원을 많이 사용하는 무거운 작업을 할 경우 모니터링 도구로 씀에 손색이 없어 보입니다.

글 제목  :  

맥 활성상태보기에서 cpu 점유율, 메모리 관리 모니터링 팁

글 카테고리  :   맥 :: MAC/Mac OS X
글쓴이  :   ZO
관련문의  :   GUEST BOOK 또는 이메일( zosolution@hanmail.net )